본문 바로가기
부업 후기

[유튜브] 쉽고 간단한 힐링음악 유튜브-2탄

by 쩌우아빠 2023. 10. 12.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전 글에 이어 힐링유튜브 제작 과정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영상을 만드는 과정이 정말 간단하지만 준비해야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유튜브 계정은 기본적으로 갖고 계셔야 하니까 계정 생성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하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힐링음악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들은  이정도일 것 같네요. 각각의 세부 내용에 대해서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방법들이 있으니 각자 스타일에 맞게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제가 진행한 방식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 1. 음악 파일 
  • 2. 사진 또는 동영상
  • 3.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1.음악 파일 

저는 작사, 작곡을 할 줄 모르는 일반인이기에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저작권이 없는 음악들이 필요했습니다. 유튜브를 보시면 유튜브 스튜디오에 있는 저작권 무료 음악들을 사용하라고 추천을 하지만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용할 만한 음악들이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셀바이뮤직, vio.dio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였습니다. 둘 다 유료로 사용하는 게 마음 편하지만 각 음악들에 댓글을 달아 포인트를 쌓아서 무료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vio dio의 경우 2개월은 무료로 사용가능하니 마음껏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말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있으니 자신의 유튜브 콘셉트에 맞는 음악들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vio.dio는 나름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새 음악들이 주기적으로 나오고 있으니 참고!!

 

vio.dio 웹사이트

vio.dio의 좋은 점은 유튜브 영상 세부정보에 간단하게 음악은 vio.dio로부터 제공되었다는 문구만 기재하면 됩니다. 

저는 음악들은 이런 식으로 저작권이 없는 것들을 위주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쩌우아빠가 운영하는 힐링유튜브 채널

2. 사진 또는 동영상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진이나 동영상이 필수입니다. 이 또한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사용하였어요. Pixabay나 Pexels에 있는 이미지로 써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구독자가 많은 채널들의 경우는 자신이 직접 영상을 촬영하여 효과도 넣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 정도 재능은 없었기에 무난하게 진행..

 

음악도 물론 중요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 선택도 정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구미를 당기는 썸네일이 있어야 구독자들이 자주 찾아오겠죠? 예술적 감각이 없어서 그런가 저는 아직 한참 부족하네요.. 미리캔버스 같은 편집 프로그램으로 더 이쁘게 다듬고 효과 넣고 해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부업에 비용을 쓰는 것을 꺼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무료 편집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립니다. 저는 VREW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고 영상 편집을 해보지 않은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편집하는 방법도 상세하게 기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요새는 정말 퀄리티 좋은 음악 채널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이런 채널들과 견줄만한 경쟁력을 갖추지 못했고 부족한 부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부업 관련 유튜버들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고 했지만 정말 어렵다는 점... Input 대비 Output이 정말 안 나올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하시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힐링음악 유튜브 채널들

 

 

2023.10.12 - [부업 후기] - [유튜브] 복사+붙혀넣기 만으로도 월 1000만원이 가능하다고?

728x90